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구역/디파이,NFT,DID

클레이스왑 klayswap 풀에서 진주 찾기?

 

클레이스왑 klayswap 풀에서 진주 찾기?

 

 

요즘 클레이튼 klaytn 기반 토큰 플랫폼이 정말 핫하다. 그중에서 클레이스왑은 클레이튼이 밀고있는

덱스(DEX) 프로토콜 즉, 탈중앙화 금융마켓이다.

 

기존 DEX 방식과는 다르게 온체인상의 거래방식을 타 코인 또는 토큰과 1:1 비율의 페어로 예치하는 독특한 방식을 사용한다. 한마디로 서로 윈윈하는 시스템이라는 얘기다.

 

 

 

 

스왑 SWAP 메뉴에서는 지원하는 토큰끼리 원하는 비율로 교환이 가능하다.

 

 

 

 

현재 클레이스왑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유동성 풀이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면 더 상세히 볼수가 있다.

 

klayswap.com/app/pool

 

 

각 풀에 KLAY 클레이와 페어로 예치된 토큰을 보다보면 하나의 공통점이 보이기 시작한다.

클레이튼 네트워크 블록 탐색기인 클레이큰스코프 klaytnscope 에 등록된 토큰들이 유독 많다는 것이다.

 

 

 

 

 

 

클레이스왑 유동성풀에 있으면서 클레이튼스코프에 등록된 코인을 나열해보면

 

 

 

KSP (클레이스왑코인) , SSX (썸씽) , KWBTC (K브릿지 비트코인) , KETH (K브릿지 이더리움) , KORC (K브릿지 오르빗체인) , SKLAY (에스클레이) , KDAI (K브릿지 다이) , BBC (블루바이칼) , WEMIX (위믹스) , WIKEN (위드) , KUSDT (K브릿지 테더) , ISR (인슈어리움) , ABL (에어블록) 등이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KDAI, KUSDT등을 제외한 나머지 코인 및 토큰들을 보면 최근 두어달사이 6~10배 이상 올랐다는 점이다. 

 

 

 

 

또하나 신기한점은 대부분이 국산 토종 코인들이라는 점이다.  자랑스럽다. 코리아~

 


 

클레이스왑 klayswap 풀에서 진주 찾기?   개인적인 견해를 정리하자면,

 

* 클레이스왑 유동성풀에 페어로 예치되는 코인들의 상승세가 상당히 세다.

* 위에 해당되는 코인들은 거의 클레이튼스코프에 등록이 되어 있는 국산코인들이 대부분이다.

* 최근 2~3달내 10배 내외의 상승을 보인 코인들이 많고 대부분이 코인원 또는 업비트 거래소 원화마켓에 상장되어 있다. 그중 원화마켓에 상장되지 않은 코인은 BBC (블루바이칼) 와 AGOV (아고브) 가 유일하다.

* 이들중 가장 많이 상승할 것 같은 코인은 BBC 가 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