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자유구역/금융자산(주식,ETF,연금)

FOMC 의사록이 있는 금일 나스닥 전망

나스닥 선물차트 기준 현재 0.73% 상승세를 띄고 있다.

 

 

아마도 FOMC 의사록에서 다룰 내용들이 당연히 인플레이션 완화에 관련된 입장을 재확인 하는 자리가 될것으로 본다.

그리고, 최근 실업보험 청구자 수는 예상치 보다 줄어든 수치를 보여주었고, 제조업 및 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PMI) 또한 긍정적인 수치를 보여줬다.

경기회복의 신호탄이라고 보기엔 좀 약한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연준은 이를 고용율의 개선으로 보는 입장이라 오늘 입장발표에 따라 긍정적인 지표로 작용할지의 유무는 알수가 없다.


일단 나스닥 선물차트 한번 보자

 

 

스토캐스틱 다이버전스는 상승을 가리키고 있고, 차트 모양도 역헤드앤숄더의 형태를 띄고 있다.

 

하락추세선 돌파시 상당히 긍정적인 분위기가 지속될 차트를 만들어주고 있다.

 

 

 

금융주들의 약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건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금리가 인상되면 당연히 금융주들은 수혜를 보게 된다.

상승률이 강하게 나온다면 쥐도새도 모르게 테이퍼링을 하고 있는게 아닌가...하는 의심을 하겠지만 그건 아닌것 같다.

 

 

달러 차트 한번 보자

 

 

지속적인 약세를 보여주고 있다.

 

 

간단한 원리다.

 

금리인상은 결국 달러강세를 만들거고, 달러의 가치가 높아지면 기업 마진이 줄어든다.

그렇게 되면 고용율은 당연히 하락 하게되고, 실업자수는 늘어나게 된다.

 

코로나 집단면역의 호재가 나오기도 전에 금리인상으로 단행하게 된다면 불보듯 뻔한 사태가 벌어지고야 말것이다.

바보가 아닌이상 이렇게 할 일은 없어 보인다.

몇일은 마삼걱정은 안해도 될것같다.

 

 

 

우리는 여기서 선택을 해야한다.

 

 

안정된 상승을 보일 경기민감주(가치주)를 택할건지, 상대적으로 많이 하락한 성장주를 택할건지